본문 바로가기
방송 STORY/연예 STORY

김연아 재산 및 결혼 유키즈 총정리 최근 근황

by life-liar 2023. 10. 11.
반응형

최근 유키즈에 출연하여 최근 근황을 알린 김연아

이제까지 재산 및 신혼생활은 어떠한지 알아보겠습니다.

 

김연아?

대한민국의 前 국가대표 피겨 스케이팅 선수로 2010 밴쿠버 동계올림픽 피겨 스케이팅 여자 싱글 금메달리스트, 2014 소치 동계올림픽 피겨 스케이팅 여자 싱글 은메달리스트이다.

 

김연아 선수 경력

김연아는 1996년 스케이트를 처음 접했고 그녀의 재능을 알아본 류종현 코치의 권유로 본격적인 선수 생활을 시작했다. 초등학교 때부터 전국 동계체전을 포함한 각종 국내 피겨 스케이팅 대회에서 우승을 하며 일찍부터 재능을 보여주었고 대한민국 피겨 스케이터 중 최연소의 나이었던 12살에 트리플 점프 5종(토룹, 살코, 룹, 플립, 러츠)을 완성하였다.

"올포디움"이라는 여자 싱글 사상 전무후무한 기록을 냈다. 노비스 시절부터 국내외 경기에서 3위 밖으로 밀려난 적이 없으며 이는 피겨 스케이팅 여자 싱글 사상 전무후무한 기록이다.(특히, 2008년 세계선수권 이후로부터는 최소 2위를 했었다. 다시 말해 컨디션이나 스킬이 안 좋아도 은메달은 땄다는 것이다.) 이처럼 피겨 스케이팅을 시작했을 때부터 국제 대회에서 1위와 2위를 다툴 만큼 뛰어난 재능을 보였지만 부상과 막대한 훈련비(피겨 스케이팅의 경우 비용이 특히 많이 드는 스포츠 중 하나이다. 그런데도 훈련 비용은 100% 본인 부담, 빙상연맹에서는 난방도 잘 안 되는 태릉빙상장만 지원하고 있다. 게다가 예전엔 대한빙상연맹에서 상금을 무려 30%나 떼어갔다.), 척박한 환경등의 문제로 많은 고생을 했다.

한국 선수 최초로 ISU 공인 국제대회 우승(2004 JGP 헝가리에서 총합 148.55점으로 우승하였다), 2006 주니어 세계선수권 우승, 시니어 데뷔 첫 시즌 2007 세계선수권에서 쇼트 프로그램 세계신기록까지 세웠음에도 제대로 된 후원이 없었다. 과거 남나리 선수를 후원했던 기업들이 마케팅 효과를 보기도 전에 남나리 선수가 부상으로 부진하면서 손해를 보았기 때문이다. 그리고 여자 피겨 스케이터는 다른 피겨 종목의 선수들보다도 선수 생명이 길지 않고 잠재력이 풍부한 선수들도 부상으로 한 번에 선수 생활을 마치는 게 부지기수다. 그 때문에 김연아는 시니어 데뷔 2년차까지 화려한 수상경력에도 불구하고 기업들이 후원하길 꺼렸다. 하지만 결국 자신의 노력과 재능으로 모든 어려움을 딛고 국제 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꾸준히 내면서 시니어 2년차부터는 여러 기업들의 후원을 받으며 보다 나은 환경에서 훈련할 수 있었다. 그리고 꾸준히 자신이 세운 세계신기록을 자신이 깨가며 피겨 스케이팅의 역사를 써나갔다. 은퇴한 지금, 커리어적으로만 평가하자면 피겨 여자 싱글 사상 최초 그랜드 슬래머이자 최정상 피겨 스케이터로서 이룰 수 있는 건 다 이뤘다고 볼 수 있다.

커리어적으로 이루지 못한 것은 시니어 시절 시즌 스윕 정도밖에 없다. 공식적으로는 올림픽 2연패는 아니지만 대내외적으로 김연아를 올림픽 2연패로 인정하는 피겨 유명 인사나 피겨 팬들이 많다. 그 이외에 온갖 기록(최초로 총점 200, 210, 220점대 받은 선수, 11번의 세계신기록 작성, 점프 가산점 2점대 최초, 구성점 9, 10점 최초 기록 보유 등.) 보유, 그랜드 슬램, 올 포디움 등 선수로서 이룰 수 있는 건 다 이뤘다고 봐도 된다. 특히 올림픽 2연패는 매우 훌륭한 성적이다. 게다가 피겨 스케이팅이라는 스포츠 특성상 약간의 실수도 포디움 탈락으로 이어지는 경우가 다반사이기 때문에 매 대회마다 입상한다는 것은 사실 엄청나게 힘든 일이다. 오죽하면 피겨 스케이팅은 ‘소수점 싸움’이라는 말도 있을 정도. 김연아가 워낙 손쉽게 메달을 따서 국제대회 입상을 물로 보는 사람들도 많은데, 대부분의 선수들이 평균 7-8년 가량 되는 자신의 커리어 기간동안 동메달도 한번 못 따고 은퇴하곤 한다. 올림픽 기록 역시, 김연아가 2번의 올림픽에서 모두 클린을 해냈다는 점, 소치에서의 판정 논란, 그리고 본격적인 트리플 점프의 시대인 1990년대 이후의 올림픽 메달리스트의 면면을 함께 고려해 보면, 정말 대단한 기록임에는 틀림이 없다.

2009 세계선수권에서는 세계신기록을 세우며 현장에서 지켜본 피겨의 전설들로부터 피겨퀸이라는 찬사를 받았다. 이때의 쇼트 프로그램 <죽음의 무도>는 피겨계의 대모인 소냐 비앙게티로부터 크나큰 찬사를 받았을 만큼 전설적인 퍼포먼스로 회자된다. 그리고 다음 시즌인 2010 밴쿠버 동계올림픽에서 한국 피겨 역사상 처음으로 피겨 스케이팅 종목에서 금메달을 따내면서 올림픽 챔피언의 자리에 올랐다. 이 올림픽 이후에는 미국의 타임지로부터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100인(Time 100)"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최근 근황

2023.10.08 김연아 인스타그램
2023.10.03 김연아 인스타그램
2023.09.14 김연아 인스타그램
2023.09.07 김연아 인스타그램
2023.09.03 김연아 인스타그램
2023.09.02 김연아 인스타그램
2023.08.31 김연아 인스타그램
2023.08.26 김연아 인스타그램 디올 쿠션, 디올포에버스킨글로우쿠션, 디올포에버루미너스매트쿠션
2023.07.28 김연아 인스타그램 프로필 사진
2023.07.28 김연아 인스타그램 프로필 사진
2023.07.28 김연아 인스타그램 프로필 사진
2023.07.28 김연아 인스타그램 프로필 사진
2023.07.09 김연아 인스타그램 디올 모델
2023.07.09 김연아 인스타그램 디올 모델
2023.07.09 김연아 인스타그램 디올 모델
2023.07.09 김연아 인스타그램 디올 모델

김연아 홈페이지 바로가기
 

:: Yunakim ::

 

www.yunakim.com

김연아 다음카페 바로가기
 

행복한 스케이터 김연아 팬카페

행복한 스케이터 김연아 선수와 함께하는 공간입니다. 언제나 김연아 선수를 응원합니다. *^^*

cafe.daum.net

김연아 트위터 바로가기
김연아 페이스북 바로가기
김연아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김연아 재산

지난 2009년에 각종 대회의 상금과 기업의 후원을 합쳐서 90억 정도의 수익을 올렸다고 했습니다.

또한 2010년부터 2014년 까지는 매년 100억원 정도의 연수입이 있었을것이라 추정합니다.

 

2014년에 김연아는 연수입이 170억 으로 세계 여성 스포츠스타 연봉 4위에 오르기도 하였습니다.

2006년부터 지금까지 찍고 있는 KB금융그룹 그리고 LG생활건강 샤프란 광고, 아이시스 광고, 아이비클럽,디오스 냉장고, 삼성광고, 뚜레쥬르 연아빵, 매일우유,제이에스티나,애니콜,스무디킹,라끄베르, 현대자동차, 하우젠,쿠아, 나이키, 홈플러스, 삼성 웨이브, 하이트 아이스포인트, 프로스펙스, 강원평창수, 맥심 화이트골드, 로만손 시계, E1, 동서식품, SK텔레콤, 한국방송공사, KB 손해보험, 삼성 파워스틱 청소기, 잇츠스킨, 평창 동계올림픽 홍보, 뉴발란스, 아우라, TS샴푸, 팻다운, 게토레이 등등 지금 현재도 김연아 브랜드 파워는 좋기 때문에 계속해서 광고를 찍고 있습니다.

광고 한편당 10억정도로 예측해도 150편정도의 광고를 찍었기 때문에 1500억을 벌어드렸을것이라 추측 됩니다.

 

김연아 전성기때 1편당 10억에서 15억 정도로 광고비가 책정 되었다고 알려져있습니다.

연예인으로 치더라도 톱스타 수준의 몸값입니다.

연금도 매달 100만원 정도를 받고 있습니다.

 

은퇴 후에도 크리스챤 디올의 앰버서더로도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김연아가 구입한것으로 알려진 것이 

인천 연수구 커낼워크와 서울 동작구 흑석동에 위치한 고급빌라 마크힐스 입니다.

인천 연수구 커낼워크

커낼워크는 2009년 완공됐지만 아직도 공실이 절반을 넘어서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김연아는 3채의 상가를 구입한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이때 김연아가 투자했다고 하니 많은 투자자들이 김연아 상가를 문의하였지만 이들 역시 함께 손실을 입은것으로 추정됩니다.

 

고급빌라 마크힐스

마크힐스같은 경우 대출없이 2011년 22억원을 지급하였다고 합니다. 현재 시세를 고려하면 수억원대의 시세차익을 남겼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경기도 가평군 설악면 사룡리에 마련된 전원주택은 이미 호화 신혼집이라는 이름으로 보도된 바 있습니다. 전원주택단지가 옹기종기 모여있는 곳인데 청평호 조망이 좋은 곳입니다.

김연아는 이 곳의 719㎡ 대지를 2014년 12월에 매수해서 지상 3층 주택을 지었습니다. 준공은 2016년 1월입니다. 금방 지었네요. 부속건축물로 창고와 지하주차장도 있습니다. 연면적은 278㎡ 정도입니다.

김연아가 2014년에 3억 1천에 구입하였는데요. 신혼집 또는 별장으로 쓰일것으로 예상되는 곳입니다.

 

김연아는 생각보다 부동산 투자에는 소극적이었는데요.

하지만 금리가 높은 이러한 시점에는 이게 더 유리할 수도 있겠습니다.

 

광고 그리고 후원 세금을 제외하더라도

최소 1000억 이상의 자산을 보유하고 있지 않나라는게 업계 사람들의 공통된 의견입니다.

 

김연아 유 퀴즈 온 더 블럭에 출연

지난 28일 오후 방송된 tvN 예능 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럭'(이하 '유퀴즈')에서는 영원한 피겨황제 김연아가 유퀴저로 함께했다.

전 피겨 스케이팅 국가대표 선수 김연아가 '유퀴즈' 200회 특집에 출연했다.. 선수 생활 전체가 전성기로 불리는 김연아는 7살에 피겨 스케이팅을 시작, 2010년 밴쿠버 동계올림픽에서 금메달, 2014년 소치 동계올림픽에서 은메달을 따내며 소치 올림픽을 마친 후 은퇴했다.

18년의 선수 생활을 마치고 은퇴한 지 벌써 9년이 됐다는 김연아는 "섭섭함 없고 해방감만 있다"라고 은퇴 후 소감을 밝혔다. 김연아는 "만약 밴쿠버에서 은퇴를 했으면 섭섭함이 있었을 것 같은데, 여자 피겨 선수가 챔피언을 했는데, 두 번째 올림픽 나간다는 게 흔치는 않은 일이다"라며 소치 올림픽 당시에도 선수 중 고령에 속했다고 털어놨다.

김연아는 "운동 총량을 다 쓴 것 같다"라며 은퇴 후 운동이 꼴도 보기 싫어졌다고 고백했다.

김연아는 2010년 밴쿠버 올림픽에서 전 세계의 기대를 받으며 대한민국 피겨 사상 첫 올림픽 금메달의 영예를 안았다. 김연아는 당시 전 세계의 기대에 부담감을 느낄 수 있는 상황에 "2등, 3등을 하든, 메달을 못 따든, 세상이 무너질 만큼 큰일은 아닐 거다, 하던 대로 하자는 생각으로 마인드 컨트롤한 게 좋은 영향을 준 것 같다"라고 말했다.

김연아는 밴쿠버 올림픽 프리 무대를 마치고 뜨거운 눈물을 흘리며 화제를 모았다. 김연아는 "간절함이 있었으니까"라며 그동안의 힘든 과정이 생각났다고 고백했다. 김연아는 "정말 간절했던 올림픽에서의 금메달, 시상대 위에서 듣는 애국가가 훨씬 더 감동적이고 짜릿했던 느낌이 있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김연아는 최근 들어서야 당시의 자신이 정말 어렸다고 느껴진다며 "열심히 살았구나, 어린애가"라고 말해 감동을 더했다.

이어 김연아는 '연아 키즈'로 불리는 후배들을 향해 "안쓰럽기도 하지만, 쭉쭉 나가는 거 보면 기특하다, 꿋꿋하게 하는 거 보면 뿌듯하다"라고 말했다. 그러나 김연아는 자신이 너무 힘들었기에 자녀는 피겨 스케이팅을 하지 않길 바란다고 솔직하게 밝혔다.

 

김연아 결혼

김연아는 성악가이자 크로스오버 가수 포레스텔라의 고우림과 2022년 10월 22일 결혼하였다.
결혼식은 양가 친지와 가까운 지인들만 초대해 비공개로 진행되었다.

비트인터렉티브, 올댓스포츠 제공
비트인터렉티브, 올댓스포츠 제공
비트인터렉티브, 올댓스포츠 제공
비트인터렉티브, 올댓스포츠 제공

김연아와 고우림은 2018년에 처음 만나 3년간의 교제 끝에 결혼을 하였다.

현재 신혼집은 흑석동 마크힐스로 알려져있다.

 

김연아 인스타그램
김연아 인스타그램
김연아 인스타그램
김연아 인스타그램
김연아 인스타그램
김연아 인스타그램
김연아 인스타그램

 

이다해 재산 빌딩 건물 집 부동산 총정리

이다해 | 李多海|Lee Da Hae 한국명 변다혜 영문명 Cherry Byeon (체리 변) 출생 1984년 4월 19일 서울특별시 거주지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동 국적 호주 본관 초계 변씨 신체 170cm|50.6kg|O형 가족 어머

worldstories.tistory.com

 

반응형